본문 바로가기
뚜비 한끼 기록/만든 밥

백종원 겉바속촉 만두 굽기, 냉동만두 맛있게 먹는 방법!

by 뚜비나라으네공주 2022. 6. 25.

 

백종원 겉바속촉 냉동만두 굽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쁘띠한 포스팅 하나 하려고 왔어요.

많이들 아시는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준, 겉바속촉 만두 굽기.

급하게 만두가 먹고 싶으면 후다닥 굽기 좋은 스킬이죠??

이렇게 처음 구워서 먹고 나니, 짝꿍이는 항상 이렇게 구워달라고 합니다. ㅋㅋㅋ

 

그럼 냉동 만두 맛있게 먹는 방법! 시작할게요!

 

 

 

재료 준비

만두

식용유

냄비 + 냄비 뚜껑(덮을 것)

 

 

 

조리

 

1. 식용유를 넉넉히 뿌립니다.

 

2. 냉동 만두를 깔아주고, 불을 올려서 구워 줍니다. 

 

만두 바닥이 기름에 잘 묻도록 프라이팬을 들썩여줍니다.

그래야 나중에 바닥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질 수 있어요.

 

 

3. 지글지글 만두가 구워지는 소리가 들릴 때 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미리 뚜껑을 준비해서 바로 덮을 준비를 해주세요. 

물 양은 만두 바닥이 살짝 잠길 정도면 됩니다.

 

 

 

4. 뚜껑이나 덮개로 덮어주고, 물이 증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아시겠지만, 물의 습기로, 만두의 윗부분을 찌듯이 익어가는 원리거든요.

그래서 겉바속촉 느낌의 만두가 되겠습니다. 바닥은 구워지고 윗부분은 쪄지는!

뚜껑은 바로 덮어주셔야 해요. 고온의 기름과 차가운 물이 만나면 사방으로 모두 튀어버립니다.

한 손에 뚜껑을 덮을 수 있게 미리 대기하세요 ㅎㅎ

 

 

 

살짝 열어보면 만두피 윗부분이 살짝 투명하니, 쪄지는 느낌이 보이시죠???

 

5. 물이 어느 정도 날아가면, 기호에 맞게 더 구워서 먹기 좋게 만듭니다.

 

저는 뒤집어서 조금 더 구웠어요. 바삭한 것을 좋아해서요 ㅎㅎㅎ

뒤집어보면 예상한 대로, 바닥 부분은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졌어요.

 

6. 그릇에 담아서 먹기

어서 주워 먹고 싶지만, 예쁘게 접시에 담아서 먹어야죠. ㅎㅎ

 

 


 

그릇에 예쁘게 세팅 ^^

왜 꼭 하나는 저렇게 있어야 한다는 ㅋㅋㅋㅋㅋ

 

 

 

만두 찍어먹기용 간장도 설탕 간장 식초를 이용하여, 후다닥 만듭니다.

 

먹음직스럽죠???

밤에 간단한 야식으로 딱이에요.

 

저는 이 방법으로 매번 냉동만두를 구워 먹습니다.

그 이유는 아시겠지만 너무 간편하기 때문이에요.

이 방법을 몰랐을 때는 계속 프라이팬 앞에서 뒤집어야 할 때를 기다리지 않으셨나요??

그냥 물 넣고 뚜껑 닫고 다른 일 하다가 보면 완성되어있는 군만두...

 

다들 즐만두 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