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토익스피킹 독학 레벨6 IH달성 벼락치기 공부방법 후기-시계토끼제니쌤

by 뚜비나라으네공주 2023. 1. 7.

토익스피킹 독학 1주로 IH 달성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영어의 기초가 부족하지만, 1~2주 집중하여 레벨 6 달성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저도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했었던 공부방법과, 이 정도 말하면 토익스피킹 레벨 IH등급을 받을 수 있겠구나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독학 IH 달성(level 6) 후기 및 공부 방법 공유

목차
1. 공부계획
2. 교재명
3. 점수인증
4. 시험후기-이렇게 말하면 IH(상세후기)
5. 마무리


1.  공부 계획 (7일 벼락치기)

1 day :  part2 이론 공부

2 day : part2 문제 풀이 + part4 이론 및 문제 풀이

3 day : part3 마스터하기(만능문장 템플릿 외우기)

4 day : part5 마스터하기(만능문장 템플릿 외우기)

5 day : part3 + part5 문제풀이

6 day :실전 모의고사 5회분 풀이 반복

7 day : d-day

 

교재 + 시계토끼제니쌤 유튜브를 이용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시계토끼제니쌤

2. 교재명

7일만에 끝내는 토익스피킹(시계토끼제니쌤)

초보들께 강추드립니다. 광고 아님 내돈내산

 

3. 점수 인증

아래 성적표를 보시면 IM1(110)이라는 등급을 받은 후 벼락치기로 IH(140)로 등급으로 Upgrade 할 수 있었습니다. 

4. 시험 후기 - 이렇게 말하면 IH 가능

모든 문제에 짧게라도 답변하였으며, 동문서답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길게 말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아예 다른 답변을 하는 것은 치명적인 감점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파트 1(Q1-2)

준비시간 : 45초

답변시간 : 45초

공부 투자시간 : 거의 없음.

연기하듯 또박또박 읽으려 노력하였고, 틀린 부분이 있다면 다시 정정하여 말하도록 합니다.  

특히 F/P, R/L 발음을 구분하려 노력하였고, 항상 지문마다 1~2개씩 고유명사가 있는 것 같은데, 틀릴 것 같다고 얼버무리지 말고 자신 있게 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파트 2 (Q3-4)

준비시간 : 45초

답변시간 : 30초

개정된 출제유형으로 인하여, 사진묘사 하기가 1문제에서 2문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알못인 저에게는 사진묘사 파트 문제가 늘어난 것이 기회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론 공부 살짝 하고, 문제 풀이로 간단하게 넘어갔습니다. 

tip이라고 한다면, 필기를 할 수 있는 스크래치 페이퍼를 이용하여, 준비시간 45초 동안 말할 문장들을 본인이 알아보기 쉽게 필기하는 것입니다.

저의 답변 구성은 아래 템플릿과 같이 했습니다.

 

예)

this picture was taken ~ (~에서 찍힌 사진이다) : 장소가 생각이 나지 않을 땐 indoor/outdoor

there are N members in this picture. (이 사진에는 몇 명이 있다.) : 이 문장은 점수의 대세에 영향 없음. 

인상착의 및 주변 묘사 3 문장 (제일 중요함, 문제 풀이 하면서 인물의 행동 표현방법 익히기)

(+) it seems like 주어+동사 (~ 하는 것처럼 보인다) : 마무리 설명하기, 윗부분이 중요하므로 시간이 남으면 하기)

 

실제 시험에서는 5~6 문장 정도 말하였습니다.

 

 

 

*파트 3(Q5-7)

준비시간 : 각 3초

답변시간 : Q5 -15초, Q6 -15초, Q7- 30초

시계토끼제니쌤 유튜브 이용하여, Part3 만능문장 50개를 외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Part5 만능문장과 함께 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로 호환 가능)

예)  i can get information anytime anywhere on my smartphone

준비시간이 3초이기 때문에, 툭치면 나올 정도로 외우도록 노력하였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문제가 화면에 계속 떠있기 때문에, 보면서 답변이 가능합니다. 이론 공부시, 문제를 이용하여 손쉽게 답변 도입을 만들 수 있으므로, 문제를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Q5 1~2 문장 Q6 1~2 문장 Q7 3~4 문장 정도 말하였습니다.

 

파트 3 만능템플릿 참조(시계토끼제니쌤)

 

만능템플릿파트3

 

*파트 4(Q8-10)

표 읽는 시간 : 45초

준비시간 : 각 3초

문제 청취 횟수 : Q8 - 1회, Q9 - 1회, Q10 - 2회

답변시간 : Q8 -15초, Q9 -15초, Q10- 30초

파트 4는 파트 1과 더불어서 공부에 투자한 시간이 가장 적습니다.

유형 파악으로 전체문제 한번 풀어보고, 모의고사 풀어보면 큰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파트 4는 표가 주어지나, 문제가 보이지 않으므로, 듣기에 잘 집중하여야 합니다.

표에 canceled표시 금이 그어져 있다면 필히 Q9에서 해당 키워드로 문제가 나올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Q10은 상세 설명 요구 문제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파트 5(Q11)

준비시간 : 45초

답변시간 : 60초

제일 어렵게 느껴진 문제였으나, 시계토끼제니쌤 템플릿으로 공부하여 만족스러운 대답까진 아니었지만, 그래도 4~5 문장 정도는 말하고 나온 것 같습니다. 많이 외워서 비슷한 유형이 나오면 바로 그 답변을 꺼내서 말할 수 있도록 외우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토스 유형이 바뀌면서, 파트 5 만큼은 난이도가 조금 올라간 느낌을 받았습니다. (문제 해석조차 난해 했던 기억이...)

이 문제에서 어떻게 답변하느냐에 따라, 등급이 좌지우지될 듯합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도입 2 문장 템플릿 2 문장 마무리문장 1 문장 총 5 문장 정도 말하였습니다.

 

 파트 5 만능템플릿 참조(시계토끼제니쌤) 

 

만능템플릿파트5

 

5. 마무리

 교재와 시계토끼제니쌤 유튜브 자료를 이용하여 짧은 시간에 원하는 성적을 얻었습니다. 저와 같이 빠른 시간에 성적을 내야 하는 분들은, 서두에 적은 공부계획 일정(7 day)에 맞추어 공부를 하면, 만족하시는 결과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실전 감각을 익히기 위해, 모의고사는 꼭 풀어보시고 시험에 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스 시험은 길게 가져갈 시험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짧은 시간에 공부에 집중하여, 성적을 내는 것이 본인 정신건강에도 이로울 것입니다. 저의 후기를 보시고 토익스피킹 레벨 IH등급은 이 정도구나 감 잡으셔서 만족하시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동문서답만 하지 않는다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