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세탁기 무세제 통세척 방법 곰팡이 제거 삼성케어플러스 신청

by 뚜비나라으네공주 2023. 6. 11.

세탁기도 주기적으로 점검을 해줘야 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무의식적으로 계속 사용하던 세탁기 지금 실제로 세탁기 문을 열어 이리저리 들여다보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너무 더러워서 충격을 먹었습니다. 삼성 세탁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세탁기 내부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금번 포스팅은 무세제 통세척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며, 전문 관리(삼성 케어플러스)가 필요한 부분도 짚어보도록 할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00년도 이전 모델은 통세척 관련 메뉴 없으며, 2000년도 이후 출시된 모델은 "통세척 메뉴"가 있으며 2017년 경에 삼성전자에서 "무세제 통세척" 관련 기술 개발을 하였다고 되어있습니다.)

 

 

전문 케어가 필요한 부분은 아래 삼성전자 케어플러스 바로가기 링크 남겨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케어플러스신청

 


1. 무세제 통세척 방법

 

 

 

무세제 통세척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종마다 다르나, 무세제 통세척이라는 버튼이 있으므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름 그대로 세제 없이 진행하는 것이며, 저희 모델은 삼성전자 버블샷 애드워시 입니다.

 

1) 무세제통세척 버튼 터치하기

세탁기 문을 닫고 해당 버튼 부위를 가볍게 터치하면, 무세제 통세척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2시간 26분이라는 시간이 설정됩니다.

시간은 자동설정이며, 터치 버튼 3초간 누름이라 되어있는데, 그냥 가벼운 터치만 해도 동작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오히려 길게 누르니 자꾸 오류가 나고 동작이 되지 않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삼성세탁기-무세제통세척삼성세탁기-무세제통세척

2) 동작/일시정지 버튼 누르기

동작/일시정비 버튼을 누르면 세탁기가 자동으로 통세척을 하게 됩니다. 세제 없이 세탁이 된다 하니 매우 신기하기도 하고, 간단하니, 주기적으로 통세척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2. 전문 케어-삼성전자 케어플러스 (고무패킹/세제인입구 곰팡이 문제)

 

 

 

하지만 무세제 통세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내부 통세척이야 이것으로 관리가 가능하나, 아래 사진과 같이 고무패킹이나 기타, 세제 인입구 등은 이 기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직접 손으로 닦거나 해야 하는데, 오래도록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곰팡이가 생기게 되며 전문세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리 기간은 1년 6개월 주기(삼성전자 케어플러스 출처)로 보면 된다고 하며, 시중에 파는 곰팡이 제거제로도 제거가 가능하겠으나, 하고도 세탁물에 냄새가 난다거나 하면 헛수고가 되니, 처음부터 전문관리를 맡기는 게 현명할 수 있습니다.

삼성세탁기-무세제통세척-내부고무패킹1삼성세탁기-무세제통세척-내부고무패킹2

아래는 삼성 케어플러스 신청 방법입니다. 

1) 삼성 케어플러스 신청 방법

  •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방문
  • 전문세척(케어플러스) - 차별화된 장비 사용 및 제품 분해 후 전문 세척(1588-4190으로 문의)
  • 삼성닷컴 홈페이지 이용

 

 

 

삼성케어플러스신청

2) 삼성 케어플러스 이용 금액(세탁기)

15kg- 164,000원부터 ~ 플렉스워시 -288,000원까지 금액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금액이 가변 되는 형태입니다.

삼성케어플러스금액1삼성케어플러스금액2

 


상기 신청방법 참조하시어, 삼성 케어플러스 세척 서비스 이용하시고, 깨끗한 세탁기 사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 에어컨 청소 방법 서비스센터 삼성케어플러스

벌써 더워지는 와중에, 에어컨 켜고 싶은 생각이 절실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에어컨을 이용하기 전 에어컨 상태를 점검해야 하겠죠. 요즘 나오는 에어컨은 자동 건조 시스템과 스

foreverwi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