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가비아 도메인 구매 방법 티스토리 연결 방법

by 뚜비나라으네공주 2023. 6. 2.

가비아 도메인 구매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으며, 그중 가비아를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또 도메인은 무엇이며, 도메인 구매는 왜 하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왜 가비아 도메인을 구매하는가?

도메인을 구매하는 이유는 많을 것입니다. 그 중 기존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2차 도메인을 연결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함입니다. 그 이후 3차 도메인 생성을 통해 만든 신규 티스토리는 별도 애드센스 승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광고 송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1차 도메인, 2차 도메인, 3차도메인은 대체 무엇인가???

아래와 같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차 도메인.com / .kr

2차 도메인 : naver.com / daum.net / google.com

3차(하위) 도메인xxxxx.tistory.com

 

점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갈수록 상위 도메인이라고 보시면 되며, 상위도메인에 종속된 도메인이 하위도메인이다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개인 도메인이 아닌 티스토리 주소로 운영하시는 분들은 tistory에 온전히 귀속되어서 운영되는 하위도메인인 것입니다. 그래서 이론적으로 tistory가 망해서 사라지면 귀속된 하위도메인은 다 사라지는 것이겠죠? 그럴 일은 없겠죠...

 

그러면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2차 도메인 주소처럼(naver.com/ daum.net) 개인이 만들 수 있다는 것이고, 이 세상에 단 하나의 주소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대신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통 com이나 kr이 비쌉니다. 

 

무조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다면, 도메인점수가 높은 tistory 주소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듣도 보도 못한 주소를 구글이 좋아할 리 없기 때문입니다. 

 

2. 가비아 도메인 구매 방법

가비아도메인

 

먼저 아래 가비아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한 후 진행하게 됩니다. 

 

 

https://www.gabia.com

 

가비아-도메인-구매방법1

회원가입 후 아래 창에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가비아-도메인-구매방법2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원하는 1차 도메인을 선택하여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일반적으로. com이나 kr 등등 우리가 잘 아는 도메인들이 비쌉니다. 하지만 비싼 이유가 있겠죠?? 금액이 저렴한 도메인도 있으나, 연장할 때 금액이 확 달라질 수 도 있다 하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가비아-도메인-구매방법3

 

신청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기간설정은 1년에서 10년까지 다양하며, 원하시는 기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소유자 정보를 기입하고, 이메일인증을 꼭 해야 진행이 되므로, 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부가서비스 추가 및 동시 신청 가능 서비스는 안 하셔도 되며, 약관동의는 체크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가비아-도메인-구매방법4

그리고 난 후 결제를 진행하면 가비아 도메인 구매는 완료되었습니다.

 

 

 

3. 가비아-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방법

결제 이후 my 가비아라는 메뉴에 가면 아래화면을 볼 수 있으며, 빨간 박스 부분인 도메인 1건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1

 

아까 구매한 도메인이 보이게 되며, 상단의 DNS관리툴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2

 

우측 설정 버튼을 누른 후 호스트를 아래 화면과 같이 두 개를 설정합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3
티스토리-연결방법4

 

 

그리고 도메인연결을 눌러서 아래 화면과 같이 tistory 버튼을 누른 후 저장을 누르면 가비아에서의 티스토리 연결을 해주게 됩니다.

그러면 가비아에서의 할 것은 끝이 난 것입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5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가서 좌측 하단에 관리 항목 하위 블로그 메뉴를 선택하여, 개인 도메인 설정 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6

 

도메인 연결 버튼을 눌러서 이번에 구매한 개인 도메인 주소를 기입하고 저장을 누르면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하는 것이 완료되게 됩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7

 

DNS설정정보는 바로 확인완료라고 뜨나, 보안 접속 인증서는 조금 기다려야 발급완료가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몇 시간 뒤면 바뀌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티스토리-연결방법8

 

이제 우리가 할 것은 2차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하위 도메인을 생성하여,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만이 남았습니다. 가비아 구매 및 티스토리 연결은 어려운 내용이 아니니 잘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포스팅하는 것이라는 것은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다음에는 하위도메인 설정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비아도메인구매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