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음 메인노출?? 나에게도 이런일이!!!

by 뚜비나라으네공주 2020. 12. 25.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내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갔다.

 

아직도 얼떨떨한 상태이며, 전혀 예상하지도 못한 일이었다.

아직 블로그 글을 올린 지 채 1달이 되지 않으며,

일수로 치면 첫 글 게시 후 24일 차 만에 일이다.

게다가 게시물이 이제 갓 10개가 넘은 티린이 입장에서는 참으로 꿈같은 일이었다.

 

혹시나 메인노출에 대해 궁금한 분들을 위해, Tip 까진 아니지만

이런 case 도 있으니 참고하시라는 의미로 포스팅해보려 한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점심 먹고 오후 2~3시쯤 티스토리 어플을 보니

갑자기 방문자 수가 2000명이 넘었더라.

평소 나의 방문자 수를 알기 때문에, 무슨 일인가 싶더라.

업로드하는 날이나 소통하는 날 아니면,

방문수가 세 자릿수를 넘어간 적이 없는데...

이게 말로만 듣던 메인 노출인가??? 싶어서 확인해봤더니

 

 

이렇게 뙇!

모바일 다음 메인 / 홈&쿠킹

다음 메인 홈&쿠킹 부분 > 매일매일 레시피라는  곳에 내 글이 올라와있었다. 😳

(지금은 안보임. 2~3일 정도 올라와 있었고, 다른 분들 보니 4일도 넘게 올라와있었다는 말도 있더라)

이런 날이 올 줄이야... 정말 감동이었다.

 

퇴근한 아내 붙잡고 자랑을 하는데, 축하한다며 ㅋㅋㅋ

누가 보면 무슨 일인가 싶을 거다.

 

메인노출은 게시하자마자 되는 것 같지는 않다.

게시한 날짜는 12월 20일이었고, 메인노출 날짜는 12월 22일인

3일 차에 되었다.

 

그리고 항상 내 글이 보이는 것이 아니더라, 매번 새로고침을 해보면

위치도 바뀌고 다른 글이 올라올 때도 있다.

랜덤으로 몇 개의 글이 돌아가면서 노출되고 있는 듯하다.

 

*방문자 수 

12/22~24 각각 방문자수 공개를 해보도록 하겠다.

 

5475+8976+2927 = 17378

총 3일 동안 17,378 분이 다녀가셨다.

감사합니다😊

블생 갓 1달 되었는데, 이 3일 방문자수가 총방문자 수라 하면 될 듯하다. ㅋㅋ

다른 분들에게는 작은 숫자일지는 모르겠으나,

내 기준으로는 엄청나다!!

 

 

*유입 통계

유입 통계를 보면, 기타 유입이 압도적이다. 기타유입이 메인 노출로 인한 유입이라 보면 되겠다.

메인 노출로 인해 해당 글은 물론, 다른 글들도 적게나마 조회수가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확실히 모바일로 많이 보는구나. 모바일, PC  비율이 8:2 라니 🤭

 

기타유입 상세

*결론

그런데 내 글이 과연, 올라갈만한 글인가 생각해 봤을 때는....🤔

 

 

국룰이라 할 수 있는, 1000자 이상과 사진 10장 이상에는 무난하게 들어가는데...

대체 무슨 이유일까?

내가 중점적으로 신경 썼던 부분은

초등학생이 봐도 알기 쉽게 적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적긴 했는데....

 

내가 내린 결론은 "운 좋게 걸린 것 같다."이다.

메인 글을 선정하는 것도 누군가가 할 텐데

실제 담당자인 사람이 할지, 봇이 할지는 다음 카카오만이 알겠지...

이분들 눈에 띌 수 있게

앞으로 양질의 글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글들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는 수밖에 없겠다.

다음 카카오 담당자님, 알려주세요!!! ㅋ.ㅋ

 

오늘이 25일인데, 아마 방문자수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 같다.

3일 동안 행복했고 안녕 😂

 

 

메인 노출 포스팅은 하기와 같습니다. 

2020/12/20 - [요리기록] - 찹스테이크 만들기, 간단하지만 근사한 저녁 한끼

 

찹스테이크 만들기, 간단하지만 근사한 저녁 한끼

요즘 마트에 가서 일주일치 장을 봐와서 쌓아두면 3~4일이면 금방 사라져 버린다. 그만큼 집에서 먹고 자고 하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뜻, 요리도 그만큼 자주 하게 되니 간편한 것을 찾게 되더라.

foreverwise.tistory.com

 

댓글